본문 바로가기
한국 2021~2022/일상

[캐나다 출국준비] 3.PCR TEST 후기

by Gia84 2021. 4. 6.
반응형

2021.04.06 - [한국] - [캐나다 출국준비] 2.International Outbound Travel COVID-19 Test (PCR 음성확인서) 예약하기

 

[캐나다 출국준비] 2.International Outbound Travel COVID-19 Test (PCR 음성확인서) 예약하기

2021.2.24 이후부터 한국에 입국하는 한국인도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 하는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설마했지만 제가 한국 가기전에 변경이 되어서 저도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ezipt12.tistory.com

저는 캐나다 출국 3주전에 PCR 테스트를 예약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토론토에서 좀 멀리 떨어진 소도시에 살다 보니 가까운 Shoppers Drug Mart가 차로 한 시간 떨어진 곳이라 애를 먹었습니다.

 

온라인으로 PCR 테스트 결제와 예약을 마친 후 몇 시간 뒤에 제가 선택한 Shoppers Drug Mart에 있는 Life Lab 직원에게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이 비어서 그 시간에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 날짜 하루 전에 직원에게서 전화가 왔었고, 예약 날짜와 시간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적어도 예약 시간 5분 전에 Shoppers Drug Mart에 도착해야 하며, Pharmacy로 가서 어디서 PCR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니 바로 옆에 있는 Office를 알려주었습니다. 그곳에 있는 직원에게 저의 여권과 프린트한 예약 문서를 보여주니 바로 검사가 가능하였습니다. 총 2-3분이 소요되었으며, 코 속을 면봉으로 30초가량 문지르고 나니 끝났습니다. 한국에서 받은 코로나 검사와 비교해보니 생각보다 깊숙이 넣지 않았고 꼼꼼히 하는 거 같지 않아 불안했었습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는 하루 뒤에 이메일로 받았으며, 이메일로 온 링크로 들어가면 총 3개의 문서가 있는데 3개다 프린트를 하셔서 공항으로 가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