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EI, CERB

캐나다 고용보험 EI 리포트 작성(2)ㅣ리포트 기간동안 일하지 않고, 수입이 없을 경우

by Gia84 2021. 1. 12.
반응형

2021/01/12 - [캐나다/EI, CERB] - 캐나다 고용보험 EI 리포트 작성(1)

2021/01/12 - [캐나다/EI, CERB] - 캐나다 고용보험 EI 리포트 작성 결과(1)

 

저의 경우 CERB와 EI 둘 다 자격이 충족되었는데, 이 경우 EI를 신청해야한다고 해서 저는 EI를 신청했습니다. 저의 EI는 자동으로 4개월 동안 CERB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것이 2주마다 EI 리포트 작성해야 합니다.

 

리포트 작성 방법

 

1. 우선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맨 아래의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https://www.canada.ca/en/services/benefits/ei/ei-internet-reporting.html

 

 

2. 자신의 SIN와 ACCESS CODE를 입력을 하고 현재 살고 있는 주를 선택합니다.

 

3. I ACCEPT 버튼을 선택합니다.

 


 

본격적인 질문은 여기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저의 경우를 작성한 것이며,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1. 이사나 우편 메일 주소 변경아 디렉트 디파짓 정보 변경을 한적 있습니까?  저는 NO 라고 답변했습니다.


2. 리포트 기간 동안 월요일부터 금요일 사이에 해외에 나간 적이 있습니까?     저는 NO 라고 답변했습니다.    


3. 당신은 자영업자입니까?     저는 NO 라고 답변했습니다.

    리포트 기간 동안에 일을 하거나 돈을 번 적이 있습니까?      저는 NO 라고 답변했습니다.


4. 리포트 기간 동안 학교에 출석하거나 트레이닝 코스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       저는 NO 라고 답변했습니다.


5. 당신은 이 보고서의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일할 준비가 되어 있었고, 기꺼이 그리고 일할 수 있었는가?     

저는 YES 라고 답변했습니다. 


6.  기타 수입이 있는가?        저는 NO 라고 답변했습니다.


7. 마지막으로  I ACCEP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8. 그러면 그다음 화면에서 다음 리포트 작성 날짜가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